당시 1500만원이나하는 영업용화물번호판값을 주기 위해 대출 500만원….

신청인은 전라남도에서 태어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하여 초등학교 졸업 이후 서울로 올라가 식당에서 배달일을 해야했습니다. 적은 월급을 받아가며 생활을 이어오던 중 배우자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되었고 슬하에 1남 1녀 자녀를 두고 평범한 가정을 이뤄 생활해왔습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회사가 도산하면서 직장을 잃게 되었고, 이후 취직자리를 알아보던 중 영업화물차 일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1500만원이나하는 영업용화물번호판값을 주기 위해 대출 500만원 남은 돈은 벌어서 갚겠다는 조건으로 화물차를 인수받게 되었습니다.

화물소득만으로 빚을 갚아 가며 생활하기엔 늘 생활비가 부족했고 턱없이 부족한 생활비를 감당하기위해 대출 2000만원을 추가로 받아 미역출기장사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잘 되는 듯 했으나 IMF여파로 인하여 결국 빚만 남긴 채 정리해야했습니다.

1500만원이라는 돈을 주고 인수했던 차량도 허가제에서 신고제로 바뀌는 바람에 스트레스로 인해 술과 담배에 의존해 생활을 해야했습니다. 가정불화로 인한 심적불안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던 중, 고향동생에게 준 화물차는 사고로 폐차를 했고, 건강문제로 병원에 입원을 해야했습니다.
또한 맞보증을 섰던 지인들도 채무들이 서로 얼키고 설켜 유체동산압류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채무들을 상환해보기위해 가족들을 두고 안산으로 일자리를 찾아 올라오게 되었고 고향동생 집에 얹혀살면서 일일인력 일을 다니며 버는 족족 집으로 생활비를 보내야했습니다.

하지만 떨어져지낸지도 수년의 세월이 흐르고 채무들은 정리가 되지 않아 결국 배우자와도 2009년 3월 협의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판사님채권자들에게 돈을 빌리고 갚지 못한 것에 대해서 너무도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으며, 책임을 회피하고 살아온 지난 세월들을 후회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부디 신청인을 가엽게 여기시고 선처해주신다면 앞으로 남은 인생만큼은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회생/파산 무료상담신청

About 회생신청센터 관리자

Check Also

은행에서는 대출이 나오지 않았고, 대부업체에서 자금을 받아 운영….

저는 1987년  1남1녀중 장남으로 태어나 10살때부터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면서 축구라는 운동을 시작하게되었고, 부상으로 선수생활을 마감하였고,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