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아이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학비와 급식비, 기숙사비….

1.채무발생경위

저는 1964년생으로 장남으로 태어났으며 제가 중학교 1학년 때 아버님이 저를 포함한 3형제를 데리고 계시다가 재혼하셔서 여동생이 생겼고 이렇게 여섯 식구로 함께 살면서 가정형편이 좋지 않아 방황과 반항을 거듭하다가 다니던 중학교도 자퇴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아버님의 설득으로 마음을 잡고 아버님이 하시던 건어물유통업을 배우며 사회에 첫발을 딛게 되었습니다.

1994년도에 지금의 아이들 엄마와 결혼을 하여 남매쌍둥이를 낳았고 일도 열심히 하여 가정형편이 좋았으나

1999년도에 아이들 엄마가 도박과 외박을 자주해서 이혼을 할 수밖에 없었고
그 이후 현재까지 혼자서 남매쌍둥이를 키우며 살았습니다.
혼자서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여러 가지 사정들이 많았으나 다행히 정부지원 부자가정의 혜택을 받으면서
큰 경제적인 어려움은 없었으며 신용카드나 대출 같은 것도 없이 넉넉하진 않았지만
오직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며 살았습니다.
아이들이 어린이집과 초등학교를 다니면서 엄마 없는 자리를 매우기 위해 직업도 여러 가지를 전전하며 아이들 시간에 맞춰 살다가보니 특별한 기술이나 오래도록 할 수 있는 일에 안착해보지도 못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아이들이 중학교 3학년 무렵인 2012년 11월경에 아는 지인의 소개로 오래 근무할 수 있는 회사를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정말 좋은 직장에서 오래도록 열심히 노력만하면 된다는 정신으로 열심히 일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4대 보험이 적용 안 되는 직장과 일들을 하였으나 새 직장은 법인 회사라서 4대 보험의 적용을 받아 정부지원 부자가정 혜택에서 제외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매월 받는 급여로 알뜰히만 살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일에만 몰두하고 그나마 아이들의 공부도 상위권에 있기에 아이들에게도 희망을 안겨 주자고 맹세를 하였습니다.
이때가지는 아무 곳에서도 빚 이라는 것이 없이 살아왔었기에 자신만만했습니다.
그러나 2013년 아이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학비와 급식비, 기숙사비 기타 등등
새 직장에서 받는 급여(2,300,000원)의 절반 정도가 아이들 밑으로 지출되고 달이 거듭될수록 적자를 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어릴 때 부터 부친으로부터 월부나 할부 등을 전혀 사용치 않고 사시는 생활을 배워서 해온터 였으나 자주 사용하지도 않던 신용카드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다니던 직장에서는 출퇴근용 차량이 제공이 안되어 출퇴근이 힘들어서 큰맘 먹고 중고로 구입했던 승용차도 1년여 만에 팔아야 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다니던 직장도 2년여 만에 형편이 어려워져서 2014년 2 월 달에 퇴사를 할 수밖에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그 후 약 4개월 정도를 고민과 구상으로 여러 친척 과 지인들의 도움으로 2014년 6월에 현재의 호프집에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정말 내가 다시 일어 설수 있는 일은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열과 성을 다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채무증대경위나의 가게를 오픈하여 이제부터 열심히만 하면 되겠구나! 라고 생각하고 쉬는 날도 없이 계속영업에만 신경을 쓰고 했으나 모자라는 자본을 여기저기 대출도 하고 빌리기도 하였기에 원금과 이자를 감당하기엔 턱없는 매출현황이 발생하였고 아이들 둘이 동시에 대학을 입학하게 되면서 생활비등도 더 지출되면서 빌린 돈의 원금과 이자는 커녕 재료비도 결재 못하는 상황들이 자꾸 발생하게 되었고 카드사나 대출업체, 그리고 지인들의 이자 및 원금상환 독촉도 점점 횟수가 늘어나서 다시 또 대출을 내게 되는 악순환이 거듭되었고 설상가상으로 메르스 여파도 함께 오면서 매출은 더욱 급감하기 시작했습니다.

3. 현재생활상황

그간 채권자들에게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전화를 비롯해서 휴일에도 집까지 찾아와서 연체독촉을 하는 상황도 생기다보니 아이들도 자연스레 여러 상황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들 대학 등록금도 못 마련하여 학자금대출까지 받으며 겨우겨우 생활하는 지경에 이르러 아이들에게 학자금대출이라는 빚마저 지게 하고 앞으로도 더욱 암울한 상황들이 발생할까 두렵습니다.

남에게 빌렸거나 빚진게 있다면 정확히 갚고 받을 것이 있다면 정확히 받던 지금가지의 생활방식이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지 걱정과 신경성으로 건강까지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10년 넘게 안 피우던 담배까지 다시 피우게 됐으며 하루하루가 너무나도 불안하고 희망이 안보입니다.

존경하는 판사님어떻게든 아이들을 위해 사업을 잘 해보려고 최선을 다 했지만 부채만 안은 채 겨우겨우 힘들게 벼터 나가고 있습니다. 제 앞으로 된 빚이니 어떻게든 제가 갚아야 마땅하지만 더 이상은 제 한 몸 추스르기 힘든 상황에 이 많은 빚을 갚는 다는 것은 욕심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채권자들의 독촉과 추심에 대응할 힘이 없습니다. 저로 인한 이 무거운 짐을 아이들에게도 더 이상 지게 할 수는 없어 채권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하고 용서를 구하면서 이렇게 개인회생신청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부디 저와 아이들이 새로운 삶의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선처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개인회생/파산 무료상담신청

About 회생신청센터 관리자

Check Also

불법추심 대응법

불법채권추심에 대한 대응   채권추심은 금융거래나 상거래과정에서 발생한 금전채권에 대하여 정당한 사유 없이 채무내용대로 돈을 …